다변화되고 있는 시대의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마련하여 K-콘텐츠의 중심인 웹툰미디어 교육을 통한 글로벌한 사고와 실력을 갖춘 전문인 양성
전인 교육을 위한 교양 교육의 강화
현장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실험실습 강화
산업 현장에 부응할 기능 교육의 강화
산학 협동 활성화를 위한 현장실습 강화
정보화 사회를 선도할 첨단 교육 강화
학년 | 1학년 | 2학년 | 3학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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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시간 | 14 | 26 | 54 |
교과목편성 | 정보(3) 인공지능 기초(3) 전기·전자 일반(2) 디지털 논리 회로(2) 컴퓨터 그래픽(2) 디자인 일반(2) |
색채 디자인(4) 만화 콘텐츠 제작(9) 광고 콘텐츠 제작(7) 편집 디자인(6) |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18) 3D 프린터용 제품제작(10) 편집 디자인(12) 제품 디자인(10) 성공적인 직업 생활(2) 디지털과 직업 생활(2) |
교과목 | 학 년 | 학습중점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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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1 | . | 전문선택 (이론/실기) |
인공지능 기초 | 1 | . | 전문선택 (이론/실기) |
전기·전자 일반 | 1 | . | 전문선택 (이론/실기) |
디지털 논리 회로 | 1 | . | 전문선택 (이론/실기) |
컴퓨터 그래픽 | 1 | . | 전문선택 (이론/실기) |
디자인 일반 | 1 | . | 전문선택 (이론/실기) |
색채 디자인 | 2 | . | 전문선택 (이론/실기) |
만화 콘텐츠 제작 | 2 | . | 전문선택 (이론/실기) |
광고 콘텐츠 제작 | 2 | . | 전문선택 (이론/실기) |
편집 디자인 | 2,3 | . | 전문선택 (이론/실기) |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 | 3 | . | 전문선택 (이론/실기) |
3D 프린터용 제품제작 | 3 | . | 전문선택 (이론/실기) |
제품 디자인 | 3 | . | 전문선택 (이론/실기) |
성공적인 직업 생활 | 3 | . | 전문선택 (이론/실기) |
디지털과 직업 생활 | 3 | . | 전문선택 (이론/실기) |
.
실습실명 | 수량 | 실습내용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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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콘텐츠 제작실 |
1 | 게임 분석 및 개발을 통하여 게임전문가 양성을 위한 실습실 | 1~3학년 |
게임캐릭터 제작실 |
1 |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게임 디자인을 위한 실습실 | 2~3학년 |
컴퓨터응용 실습실 |
1 | 스마트 앱 구현을 위한 어플 제작 실습실 | 2~3학년 |
소형무인기설계 제작실 |
1 | 3D프린터를 이용하여 드론제작 및 설계를 위한 실습실 | 2~3학년 |
소형무인기운영 조정실 |
1 | 드론의 조립 및 조정을 위한 실습실 | 2~3학년 |
전자부품 개발실 |
1 | 전자회로의 이해 및 숙달을 통하여 전자부품개발을 위한 실습실 | 2~3학년 |
유선통신구축 운영실 |
1 | 네트워크망 교육 실습과 광케이블 접속을 연습하는 실습실 | 2~3학년 |
응용프로그래밍실 | 1 | C언어 프로그래밍 기초이론 및 실습숙달을 위한 실습실 | 2~3학년 |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시각디지인산업기사
컬러리스트산업기사
GTQ그래픽기술자격
웹디자인기능사
직무 분야 | 업무 내용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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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창작자 | ①웹툰작가 ②출판만화가 ③만화스토리작가 ④배경/캐릭터디자이너 ⑤2D/3D 애니메이터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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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러스트레이터 | ①캐주얼일러스터 ②게임일러스터 ③동화일러스터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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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기획 | ①레이아웃 아티스터 ②컨셉 아티스터 ③원화맨(키애니메이터) 모델러 ④프로듀서 ⑤애니메이션 감독 ⑥레이아웃 아티스트 ⑦영상편집자 ⑧모션 그래픽 아티스터 ⑨게임 CG디자이너 ⑩VFX 디자이너 ⑪문화예술교육사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