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경남전자고등학교

검색열기

학교소개

웹툰미디어과(25학년도 신설)

메인페이지 학교소개학과소개웹툰미디어과(25학년도 신설)

웹툰미디어과(25학년도 신설)

교육목표

다변화되고 있는 시대의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마련하여 K-콘텐츠의 중심인 웹툰미디어 교육을 통한 글로벌한 사고와 실력을 갖춘 전문인 양성

교육중점

전인 교육을 위한 교양 교육의 강화
현장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실험실습 강화
산업 현장에 부응할 기능 교육의 강화
산학 협동 활성화를 위한 현장실습 강화
정보화 사회를 선도할 첨단 교육 강화

전문 교과 편성(2025학년도 입학생 기준)

학년 1학년 2학년 3학년
수업시간 14 26 54
교과목편성 정보(3)
인공지능 기초(3)
전기·전자 일반(2)
디지털 논리 회로(2)
컴퓨터 그래픽(2)
디자인 일반(2)
색채 디자인(4)
만화 콘텐츠 제작(9)
광고 콘텐츠 제작(7)
편집 디자인(6)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18)
3D 프린터용 제품제작(10)
편집 디자인(12)
제품 디자인(10)
성공적인 직업 생활(2)
디지털과 직업 생활(2)

학습중점

교과목 학 년 학습중점 비고
정보 1 . 전문선택
(이론/실기)
인공지능 기초 1 . 전문선택
(이론/실기)
전기·전자 일반 1 . 전문선택
(이론/실기)
디지털 논리 회로 1 . 전문선택
(이론/실기)
컴퓨터 그래픽 1 . 전문선택
(이론/실기)
디자인 일반 1 . 전문선택
(이론/실기)
색채 디자인 2 . 전문선택
(이론/실기)
만화 콘텐츠 제작 2 . 전문선택
(이론/실기)
광고 콘텐츠 제작 2 . 전문선택
(이론/실기)
편집 디자인 2,3 . 전문선택
(이론/실기)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 3 . 전문선택
(이론/실기)
3D 프린터용 제품제작 3 . 전문선택
(이론/실기)
제품 디자인 3 . 전문선택
(이론/실기)
성공적인 직업 생활 3 . 전문선택
(이론/실기)
디지털과 직업 생활 3 . 전문선택
(이론/실기)

전문기술 교육 강화

.

보유 실습실 현황

실습실명 수량 실습내용 비고
게임콘텐츠
제작실
1 게임 분석 및 개발을 통하여 게임전문가 양성을 위한 실습실 1~3학년
게임캐릭터
제작실
1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게임 디자인을 위한 실습실 2~3학년
컴퓨터응용
실습실
1 스마트 앱 구현을 위한 어플 제작 실습실 2~3학년
소형무인기설계
제작실
1 3D프린터를 이용하여 드론제작 및 설계를 위한 실습실 2~3학년
소형무인기운영
조정실
1 드론의 조립 및 조정을 위한 실습실 2~3학년
전자부품
개발실
1 전자회로의 이해 및 숙달을 통하여 전자부품개발을 위한 실습실 2~3학년
유선통신구축
운영실
1 네트워크망 교육 실습과 광케이블 접속을 연습하는 실습실 2~3학년
응용프로그래밍실 1 C언어 프로그래밍 기초이론 및 실습숙달을 위한 실습실 2~3학년

 

 

자격 취득 종목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시각디지인산업기사

컬러리스트산업기사

GTQ그래픽기술자격

웹디자인기능사

 

졸업 후 진로(취업분야)

직무 분야 업무 내용 비고
만화창작자 ①웹툰작가
②출판만화가
③만화스토리작가
④배경/캐릭터디자이너
⑤2D/3D 애니메이터 등
일러스트레이터 ①캐주얼일러스터
②게임일러스터
③동화일러스터 등
콘텐츠 기획 ①레이아웃 아티스터
②컨셉 아티스터
③원화맨(키애니메이터) 모델러
④프로듀서
⑤애니메이션 감독
⑥레이아웃 아티스트
⑦영상편집자
⑧모션 그래픽 아티스터
⑨게임 CG디자이너
⑩VFX 디자이너
⑪문화예술교육사 등

 

 

맨위로 가기

퀵메뉴